용인미래교육센터, 청소년의 꿈! 진정한 가치 찾기
용인미래교육센터, 청소년의 꿈! 진정한 가치 찾기
  • 한송희
  • 승인 2022.09.17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성황리에 시작-
지난 9월 8일 백암중학교에서 실시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우리가치’ 프로그램 운영 사진
지난 9월 8일 백암중학교에서 실시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우리가치’ 프로그램 운영 사진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98일을 시작으로 1125일까지 관내 초·중학교(백암중 외 5개교) 1,60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용인 미래교육협력지구 학교지원프로그램 슬기로운 학교생활 우리가치 뮤지컬 공연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 선정작품은 한국문화예술 위원회 ‘2021 신나는 예술여행선정작 뮤지컬 레벨업이다. 청소년 뮤지컬 '레벨업'은 아직은 꿈도 없고 관심 가는 것도 딱히 없는 평범한 학생인 재훈이 주변의 친구들이 자기만의 능력과 꿈을 갖고 살아가는 것을 보고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되었지만, 소원을 들어주는 어플 레벨업을 설치하면서 겪는 이야기이다. 진로에 대한 고민부터 친구들과의 인간관계, 이성교제에 대한 고민 등 청소년기에 누구나 가지게 되는 고민들을 학생들에게 친숙한 어플이라는 소재로 잘 엮어낸 뮤지컬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학년별 회차를 나눠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이 타인의 꿈과 자신만의 색깔있는 꿈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꿈과 진로에 대해서 솔직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된 열린 뮤지컬 공연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용인특례시·용인교육지원청·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용인 미래교육협력지구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딩메이커(AI, 자율주행, 드론코딩)교육, 멜로디제작소(창작동요만들기), 지역과 함께하는 꿈꾸는 예술마을(백남준아트센터 연계) 등 다양한 미래교육협력지구 학교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지원과 진로 탐색 및 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올바르게 선택하며,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