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2 유치원 좋은 부모 아카데미 연수 개최
용인교육지원청, 2022 유치원 좋은 부모 아카데미 연수 개최
  • 양은숙
  • 승인 2022.09.1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와‘ 통通’하는 좋은 부모 되기』

◦ 9월15일~10월6일, 총 4회 용인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 유아·놀이 중심 교육 및 유아 발달에 대한 이해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용인교육지원청 유치원 좋은 부모 아카메디 연수 개최 사진
용인교육지원청 유치원 좋은 부모 아카메디 연수 개최 사진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915일부터 106일까지 매주 목요일 용인지역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87명을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자기 성찰을 바탕으로 부모로서 자신감 회복 및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부모 역할 강과 방안이라는 주제로 스스로의 힘을 길러주는 놀이(1회차), 아하! 우리 아이 눈높이 성교육(2회차), 으로 알아보는 우리 아이의 속마음(3회차), 부모 자녀 관계 돌아보(4회차)를 대면 및 비대면으로 실시하며 총 10시간을 모두 참여한 학부모님에게는 좋은 부모 이수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유아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에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 유아의 자기주도성, 회복탄력성 그리고 융합교육을 신장하기 위하여 부모의 역할 정립과 가정교육이 복원되어야 하며,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역량 강화 및 교육참여 기회가 확대되어야 한다유아교육에 대한 소통과 협력으로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