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2학기 수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2학기 수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 한송희
  • 승인 2022.09.19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SG(Suwon Sports Games) Festival -
학생들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 확대

◦ 학생들의 자율적인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
◦ 다양한 학교 현장의 요구에 대응하는 학교체육활동 지원
◦ 학교교육과정 기반 체육활동을 통한 학생 건강증진 기회 마련
수원학교스포츠클럽축제사진
수원학교 스포츠 클럽 축제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지난 917일에 수원 관내 5개 축구구장(매탄구장, 만석구장, 칠보구장, 수원공고, 수원고)에서 열린 축구 예선전 경기를 시작으로 20222학기 수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의 장을 다시 열었다.

2학기 수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는 학교 교육과정과의 일체화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축구(9), 배드민턴(10), 그리고 티볼(10) 경기를 운영하고자 하며,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뉴스포츠(11) 경기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지난 1학기 수원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운영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체육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열망과 갈증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목으로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는 지역사회의 스포츠 시설 이용과 스포츠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지역과의 스포츠 연계 활동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학교 체육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O 기사가 마음에 드시면 후원계좌에 후원부탁 드립니다.

* 새마을금고 한상훈(수원뉴스) 9003-2383-57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