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민프로축구단(수원FC)와 지역연계 스포츠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민프로축구단(수원FC)와 지역연계 스포츠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송희
  • 승인 2022.09.20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의 성장단계별 학생중심 스포츠클럽활동 지원
◦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과의 연계 지원시스템 구축
◦ 지역자치 강화로 자생적 학생건강 정책 실현 및 미래 체육교육 지원
수원교육지원청, 수원FC와의 업무 협약 체결’ 사진
수원교육지원청, 수원FC와의 업무 협약 체결’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920일 수원시민프로축구단(이하 수원FC)지역과 함께하는 스포츠 연계활동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학교-수원교육지원청-수원FC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수원FC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원 관내 학교들은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원FC와 함께하는 스포츠 연계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스포츠 잠재력을 계발하는 등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수원FC와의 협력과 지원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된 느낌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이고 열정적이며 도전정신을 지닌 균형 잡힌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원FC 김병두 이사장은 수원FC와 수원교육지원청과의 지역 연계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단계별 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원하고, 수원지역의 잠재적 스포츠 인재 발굴과 육성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수원교육지원청은 학교급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내 각급 학교에 홍보하고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학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스포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행복수원체육교육을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