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2.09.27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꿈은 이제 시작이다 . ‘진로 온앤오프’」
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사진
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사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923일 수원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우리의 꿈은 이제 시작이다!! 진로 온앤오프라는 주제로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를 진행했다.

 

수원시청소년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는 오랜 코로나19 시기에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하며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행사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 및 진로 명사 특강(배우 조달환)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에는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하여 직업계고 학생들과 함께 미래의 진로직업 체험하며 학생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코로나시대를 끝내는 시점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에 대한 체험 기회를 줄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다가올 미래에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청소년이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장소에서 청소년들이 직업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직업진로체험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 과학기술 분야 탐색을 통해 창의융합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미래창의존’,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학과에 대한 안목과 현실적인 진학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학과탐색존’, 새로운 미래직업을 상상해 보고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상상 놀이터 드림플레이존등을 준비했다.

한편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는 매년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및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어왔다. 앞으로 더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미래 진로직업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수원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