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
  • 한송희
  • 승인 2022.10.3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이용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 중심의 창의적 미디어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1인 방송을 기획하고 송출하는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을 진행했다.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5회기로 진행된 내가 만드는 방송 꿈틀꿈틀에서는 1인 방송 시스템을 이해하고 방송 콘텐츠를 기획하여 라이브 방송 송출과 영상편집까지 1인 방송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4회기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방송의 준비부터 진행까지 직접 장비를 조작하고 현장을 통제하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공개 방송으로 진행되어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현장에서 방청하고 진행에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방청한 지역주민은 청소년들이 직접 미디어를 기획하고 만들어내는 모습과 콘텐츠들이 멋있고 신선해서 좋았다.”,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이끌어가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았고,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방청 소감을 전했다.

 

참여 청소년은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긴장도 되고 걱정도 있었는데 현장에서 방청해주신 분들이 호응을 많이 해주시고 같이 참여해주셔서 재밌게 진행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거점인 기흥구 청소년 전용공간으로써의 역할과 사명감을 가지고 청소년이 즐겁고 행복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관련 문의는 전화(031-328-9888) 또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www.yiyf.or.kr/sgyouth)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