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강소농 대전’에서 수원지역 우수 농산물 알린다
‘2022년 강소농 대전’에서 수원지역 우수 농산물 알린다
  • 한상훈
  • 승인 2022.11.02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5일 강소농 대전 참가하는 농업인 이희수 씨 지원
농업박람회 참여한 수원웰다육농장 염정인
지난 농업박람회 참여한 수원웰다육농장 염정인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수원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강소농 대전참가를 지원해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을 돕는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년 강소농 대전에서 수원지역 강소농(强小農) 이희수 씨(, 37)가 운영하는 포시즌힐링팜(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한다.

 

농촌진흥청이 주최하는 강소농 대전은 경영·농업 규모는 작지만 혁신 역량을 갖춘 강소농(농가)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홍보하고, 바이어(구매자)와의 교류를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강소농과 소비자가 함께 여는 내일의 농업을 주제로 열리며, 전국에서 350여 농가가 참여한다.

 

권선구에서 포시즌힐링팜(농장)을 운영하는 이희수 씨는 코엑스 행사장에 마련된 수원시 홍보관에서 도심 속 체험형 치유농장을 소개하고, 방울 토마토 키트 등 농산물을 홍보한다.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농산물 판매도 진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강소농 대전은 다양한 농산물을 전시·판매하고, 바이어(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전국 단위 대규모 행사에서 수원지역 농업인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강소농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