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19년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 공모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19년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 공모
  • 한상훈
  • 승인 2019.02.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 소비활성화 체험·교육사업, 화훼정원 조성 등 진행 -

수원시 농업기술센터가 211일까지 수원시 관내 농업법인·화원·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2019년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꽃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꽃 생활 활성화(내 곁에 늘 꽃) 화훼 소비활성화 체험·교육사업 화훼정원 조성 등 3개 사업으로 진행된다.

 

꽃 생활 활성화(내 곁에 늘 꽃)’은 수원시민이 많이 찾는 수원시 부서(민원실 등)에 화훼(절화·분화)를 주기적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화훼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수원시 소재 화훼 농업생산자단체·화원 경영자 등이다.

 

화훼 소비활성화 체험·교육사업은 아동·주부·위기가정·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화훼 체험·원예 치료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것이다

사업대상자는 수원시 소재 화훼생산자단체·기관 등이다. 지원 대상에 따라 화훼 체험,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화훼정원 조성은 초등학교·어린이집·유치원에 화훼정원 17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화훼관련 농업생산자단체·교육기관 등이며 화훼정원 조성비, 화훼체험비 등을 지원한다.

 

사업에 따라 신청자격·선정방법·구비서류 등이 다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화훼를 검색해 사업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211일까지 공고에 올라온 신청서·구비서류를 준비해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생명산업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28-2279, 농식품유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