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홍보·소통 클러스터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홍보·소통 클러스터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2.12.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교육지원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 지구별 중학교 학부모 홍보·소통 클러스터 구성하여 고교학점제 안내
용인교육지원청 전경
용인교육지원청 전경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은 지난 107일부터 125일까지 관내 중학교를 지구별로 나누어 학부모 홍보·소통 클러스터를 구성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로 현 중학교 1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5년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지원청과 학부모가 직접 소통하고자 개최했다. 클러스터별 중심교의 요청에 따른 내용을 담아 희망하는 일정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기흥 클러스터 1, 수지 클러스터 2, 처인 클러스터 2교 등 총 5교의 중심교에서 총 4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2015 개정교육과정과 2022 개정교육과정 고교학점제의 취지와 방향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에서의 진로·학업 지도 변화하는 사회와 입시 용인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준비 현황 등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이행 계획을 바탕으로 학년별 적용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중학교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사회에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수업 및 평가의 변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우리 자녀가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와 적성에 따른 과목을 선택하여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지역 자원을 연계하여 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화를 실현하고 학생 중심 활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