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서호초, 점심시간 ‘건강걷기’ 행사 실시
수원 서호초, 점심시간 ‘건강걷기’ 행사 실시
  • 한송희
  • 승인 2022.12.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들의 신체활동 증가를 위해 점심시간‘건강걷기’행사 실시
◦ 늘어나는 과체중, 비만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어 눈길
서호초, 점심시간 ‘건강걷기’ 행사 실시 사진
서호초, 점심시간 ‘건강걷기’ 행사 실시 사진

 

수원 서호초등학교(교장 임성부)5일부터 점심시간을 활용해 전교생 대상 건강걷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4~6학년 보건동아리 학생들의 자치활동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과체중 및 비만인 학생이 느는 것을 극복하고자 마련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걷기를 통해 관절과 근육 강화, 혈액순환 촉진, 비타민D 공급 및 스트레스 감소 등 전신과 관련한 건강 부분에도 다양한 이로움을 얻을 수 있다.

학생들과 교사들은 점심시간에 자유롭게 운동장을 걷고, 운동장을 5바퀴 채우면 추억의 뽑기를 통해 선물을 제공해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보건동아리 학생들은 신체활동의 이점을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행사 진행요원으로서 운동장을 걷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깜짝퀴즈도 내며 활발히 활동했다.

행사 참여 학생들은 친구들이랑 같이 걸으니까 재미있고 스트레스가 없어지는 것 같다”, “점심시간에는 보통 교실에 있는데, 내일도 걸을 예정이다”,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호초 임성부 교장은 요즘 학생들의 신체활동량이 줄어 안타까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서호초 아이들이 신체를 건강하게 가꾸는 건강지킴이로, 또 다른 면에서는 즐거움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마음지킴이로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