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도지체장애인대’ 개최
'2022 경기도지체장애인대’ 개최
  • 정기숙
  • 승인 2022.12.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안성시지회 故윤종문지회장 추모식
2부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기념식

○ 故윤종문지회장 추모식
○ 올해 최우수지회 양평군, 우수지회 군포시 선정
○ 저소득 장애가정 10명, 500만원 상당... 희망디딤후원금 전달
2022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단체 사진
2022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단체 사진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이하 경기지장협) 20221212일 지체장애인의 권익 및 자립을 위해 제정된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경기도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한 윤종문지회장을 추모하는 ‘2022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최혜영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 김영희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허성철 경기도 공정경제과장, 박노일 후원회장, 안병옥 인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 박선자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 이완모 한국 교통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장, 김성의 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장,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정원탁 한국장애인신문 대표, 이정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센터장 등이 함께했. 1부 순서로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신 윤종문지회장 추모식을 진행했으며 참석 내빈과 임직원들이 함께 윤종문 지회장님을 기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기념식에서는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표창,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표창 등 20명의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경기도청 공정경제과 허성철 과장님, 경기지장협 장애인식개선교육원 박춘배 강사님 등에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경기지장협이 설계한 다양한 평가지표에 의해 선정된 최우수 지회는 지역장애인의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에 앞장선 양평군지회가 선정됐으며우수지회는 군포시지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저소득 장애가정 지원을 위한 희망디딤후원금 전달식은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화성지회 등에서 후원한 500만원의 기금을 각 50만원씩 10명에게 전달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는 동지이자 가족이었던 윤종문 안성시지회장과 아쉬운 이별을 했다. 가신 분의 유지를 받들어 도내 장애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편안한 안식이 되길 바란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춤의 시간이었지만 경기지장협은 숨 가쁘게 달린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둔 한 해 였다. 31개 산하지회 임직원들과 경기지장협이 조직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새해가 되길 기원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