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대지고, 꽃꽂이로 교직원 힐링 체험
용인 대지고, 꽃꽂이로 교직원 힐링 체험
  • 한송희
  • 승인 2022.12.15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개최

◦ 12월 13일,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개최
◦ 꽃의 향기로 스트레스 해소, 긴장 완화, 신경 안정 효과 체험
◦ 교직원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교육공동체 화합의 마중물
용인 대지고, 꽃꽃이로 교직원 힐링 체험 사진
용인 대지고, 꽃꽃이로 교직원 힐링 체험 사진

 

용인 대지고등학교(교장 차용제)는 지난 13일 교직원 50명을 대상으로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직원들이 꽃꽂이를 통해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 피로회복 등의 효과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교직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플로리스트가 학교에 방문해 꽃의 종류, 손질 방법, 배치 요령, 꽃바구니 제작 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해 주고 교직원들이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직접 만든 꽃바구니는 개인에게 지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운영 전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진 희망 수요 조사에서 5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교직원들의 관심이 매우 많았다. 마감 이후에도 신청하지 못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모집을 할 정도로 기대가 컸다.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는 교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평화로운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이었다. 교직원들이 같은 공간, 같은 테이블에 삼삼오오 모여 꽃향기와 함께 체험하며, 자유로운 소통을 나눔으로써 교육공동체의 사기 진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한편, 대지고등학교는 올해의 결과를 토대로 매년 정례화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