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실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실시
  • 한송희
  • 승인 2022.12.2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되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주인 맞아요! -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지자체의 정책과정에 참여하고 청소년 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참여 의식을 확대하고자 청소년참여위원회(용인시차세대위원회용차와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7일 용인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용인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실시한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개선반영될 수 있도록 하반기 기관장(정순옥 관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이세원 용천중3학년)의 진행으로 실시된 이번 간담회는 월별 활동보고, 분과별 보고(참여 및 기획분과 /교류 및 홍보분과 / 모니터링분과), 청소년시설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제안 등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배가현(동백고 1학년)위원은 청운위가 제안한 모니터링 의견들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관장님께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중요성과 활동에 대한 격려를 해 주셔서 1년 동안의 활동이 너무 뿌듯하고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차세대위원회 위원장(이찬주 신갈고2학년)용인시 청소년의 의견이 정책과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용인시장님이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제안의 장이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하였다.

 

청소년의 주도적 활동 지원을 통한 창의적 성장을 위해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2023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오는 26일부터 모집한다. 열정적인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기관 홈페이지(http://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