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 조진모 기자
  • 승인 2022.12.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최종 결선’

○ 허 소방장 비롯해 5명의 스타강사들 20분간 강의 펼쳐 외부강의 평가와 심사 위원 평가, 청중 평가 등 3가지 평가기준 합산해 순위 결정
- 각 소방서별 자체 선발대회와 5개 권역별 예선전 이어 지난달 본선대회 열고 결선 진출 스타강사 5명 선발
-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 “1타강사와 스타강사 활용해 전국 최고 수준 소방안전교육 진행할 것”
1타강사로 선발된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1타강사로 선발된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

 

올해 경기도소방을 대표하는 성인 소방안전교육 1등 스타강사 이른바 ‘1타강사에 여주소방서 허광호 소방장이 최종 선발됐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1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회 결선을 개최하고 이 같은 선발결과를 22일 발표했다.

광호 소방장은 화재 전에 꼭 알아야 할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화재 예방과 화재 초기 대응자 역할의 중요성 등을 각종 사례 분석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그는 심사위원 평가와 청중 평가, 외부강의 평가 등을 더한 총점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해 영예의 1타강사 자리에 올랐다.

이날 허 소방장을 비롯해 결선에 오른 5명의 스타강사들은 20분간 강의를 진행해 심사위원 평가(40%)와 청중 평가(40%), 외부강의 평가(20%) 3지 평가 기준을 합산해 순위를 결정했다.

대회는 성인 소방안전교육을 주도할 유능한 강사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열렸다. 각 소방서 자체 선발대회와 5개 권역별 예선전에 이어 지난달 1타강사 선발 본선대회를 열고 결선에 진출할 5명의 스타강사를 선발한 바 있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1029 참사를 비롯해 최근들어 안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안전교육 중요성 또한 더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한 1타강사와 스타강사들을 활용해 전국 최고 수준의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소방재난본부는 다음 달 중 1타강사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