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교육포럼 성료
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교육포럼 성료
  • 한송희
  • 승인 2022.12.3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 관내 학교 대상 2022 지역교육협력사업인 지역맞춤형 팀프로젝트와 마을교육사업에 대한 운영 사례 발표와 발전 방안에 대하여 협의
◦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시청 간 2023 미래교육협력지구 주요 사업을 확정하고 협력 방안에 대하여 협의
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교육포럼 성료 사진
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교육포럼 성료 사진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27‘2022 용인교육포럼을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의회와 함께 용인시청 3층 비전홀에서 개최했다.

용인교육포럼은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교육자치 협의체로 용인교육 현안과 의제를 함께 논의하고 협력하는 협의체이다.

이번 용인교육포럼은 기획위원회 중심으로 운영했으며, 지역교육협력사업인 지역맞춤형 팀프로젝트와 마을교육사업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지역의 다양한 연수시설과 전문가그룹과의 협업으로 학생 맞춤형 심화학습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더불어,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특례시가 함께 운영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의 2023년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에는 3개 목표와 9개의 추진과제 달성을 위한 22개 세부사업을 확정짓고, 용인교육포럼이 용인미래교육을 적극 지원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용인교육포럼을 담당하고 있는 미래국은 용인 미래교육의 중심에 용인특례시 및 용인특례시의회와 함께 여러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소리를 청취하며, 지역중심의 미래교육에 대한 실효적인 청사진을 그리고 실현할 수 있도록 현안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용인교육포럼은 지역협력교육의 시발점이며, 포스트코로나로 가속화된 미래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들의 기대를 구체화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용인교육의 방향과 핵심정책에 용인교육포럼의 협의 결과를 더 소중히 여기고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