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 되길”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 되길”
  • 한상훈
  • 승인 2023.01.07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연 지사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시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 참여 당부
- 경기도 남북부 오산시·구리시, 고향 충북 음성군과 배우자 고향 충남 천안시에 기부
- 김 지사,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 간 재정 격차 완화 등에 도움 된다” 밝혀
김동연 지사, 고향사랑 기부금 납부
김동연 지사, 고향사랑 기부금 납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23년 새해 경기도 내 2개 시와 자신의 고향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에 솔선하며 도민들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했다.

김동연 지사는 6일 오후 경기도청사에 위치한 농협을 방문해 도내 남부 오산시와 북부 구리시, 고향인 충북 음성군과 배우자 고향인 충남 천안시 등 4개 지역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지역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 모든 시군이 소중하지만, 남부와 북부 각각 한 지역에 기부했다. 또 내가 태어난 고향 충북 음성군과 아내의 고향인 충남 천안시에도 기부했다. 고향이 충남인 아내는 초··고 학창 시절을 천안에서 보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김 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간 재정 격차 완화,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청소년 지원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이음 누리집(ilovegohyang.go.kr)을 통해 기부금 기탁부터 답례품 선택까지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도민을 위해 전국 농협에서도 기부금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