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 15일 시청서 72주년 창립기념식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 15일 시청서 72주년 창립기념식
  • 정기숙
  • 승인 2023.05.1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우리가 누리는 자유, 여러분 희생으로 얻은 것”감사의 뜻 전달 -
제72주년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창립을 맞이하여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가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창립기념식을 15일 개최했다.
제72주년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창립을 맞이하여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가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창립기념식을 15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72주년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창립을 맞이하여 상이군경회 용인시지회(지회장 장관영)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창립기념식을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대신하여 류광열 제1부시장이 참석해 모범 국가유공자에 대한 시장 표창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김용환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경기도지부장, 염정림 경기동부보훈지청장, 용인시 보훈단체장 등 내빈을 비롯하여, 상이군경회 회원, 국가유공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국외 일정으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영상 축사에서 대한민국은 세계 유일의 분단, 휴전 국가로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는 상이군경 회원님들과 국가유공자분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용구예술단 난타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관영 상이군경회 용인시지장의 기념사, 유공자 표창, 감사패 증정, 상이군경회의 발자취 및 용인특례시와 함께하는 미래를 담은 특별 영상 상영,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의장대의 집총 의전 시범 등이 선보였다.

 

대한민국 상이군경회는 1951515일 부산극장에서 대한민국 상이군인회 이름으로 창립되었으나 19625월 국가재건최고회의 포고령 6호에 의거 해산됐다. 그러다 198911일 대한민국 상이군경회로 명칭이 바뀌면서 현재까지 상이군경회원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국가방위와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가보훈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