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신통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신통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 한송희
  • 승인 2023.06.01 20:3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초등학교 업무협약
양지초등학교 업무협약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학교폭력예방교육신통 프로젝트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달 양지초등학교, 상현중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통 프로젝트(이하 프로그램)는 친구와의 갈등, 괴롭힘, 폭력 등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다양한 게임과 영상 시청을 통해 학교 폭력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근절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수년째 이어오고 있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적인 학교 연계 사업으로 매년 신청학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신청학교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향후에는 더 많은 학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용인시의 모든 학교가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폭력이 없어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양지초등학교와 상현중학교 외에 상갈중학교, 흥덕초등학교, 성복초등학교가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총 5개교가 프로그램에 참가 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용인시의 청소년 정책을 수행하는 청소년의 주요활동 공간으로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자치활동, 학교 연계 활동, 수련 활동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진행,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면 031)328-9824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