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2019 도자 사진촬영 지원사업 추진
한국도자재단, 2019 도자 사진촬영 지원사업 추진
  • 정기숙
  • 승인 2019.02.2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7일부터 작품사진 전문 사진작가 컨설팅 및 맞춤형 사진촬영 주1회 지원
- 홍보리플릿, 전시도록, 상품 팸플릿 등 사진촬영 지원
○ 전문 사진촬영실 이용 사전예약을 통해 등록도예인이 직접 촬영 가능

한국도자재단은 도예인들의 작품 사진 품질 향상을 통한 홍보지원을 위해 전문 사진촬영 컨설팅 및 사진촬영실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등록 도예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사진작가의 컨설팅 및 사진촬영실 개별 이용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사진작가 컨설팅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컨설팅 지원이 편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작가 1인당 연 2, 신청 및 작품 수는 최대 10점으로 제한된다.

사진촬영실 개별 이용은 매주 목요일을 제외하고, 사전예약을 통해 일정 협의가 가능하며, 사용료는 무료다.

촬영실 위치는 이천세계도자센터 3<도자센터 사진관>이며, 신청은 이메일, 팩스, 방문접수 등으로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은 내달 7일부터 121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정걸 대표이사는 사진촬영 지원사업은 사진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도예인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라며 보다 많은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133명의 도예인들을 지원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