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DIY리폼박람회 개최
2019 DIY리폼박람회 개최
  • 정기숙
  • 승인 2019.03.05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버닝문화협회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DIY리폼 박람회에 참가
DIY리폼박람회 포스터
DIY리폼박람회 포스터

 

사단법인 한국버닝문화협회(회장 김현수)는 3월 7일~10일까지 열리는 2019 DIY & REFORM SHOW 코엑스 박람회 참가를 한다.

한국최초 인두기(우드버닝펜)을 연구 개발하여 지난 10년간 전통의 인두화 문화전달에 열정을 다한 김현수 협회장은 산림청 비영리 단체 사) 한국버닝문화협회 협회장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목재문화를 통한 건강한 삶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수원시 서둔동과 행궁로(수원화성인두화공방)에 교육장 및 목공교육장을 운영하며 전문가 양성과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018년 대한민국 인두화 명장 1호로 선정되어 인두화전문가들의 위상을 높이고 사회적 활동을 위한 여건마련에 관련단체들과의 연계활동을 활발하게 추진 하고 있으며 지난해 수원시 지체장애인협회 및 산림단체직무 연수, ,대기업연수, 교사연수, 진로체험 등으로 확산되면서 2019년도 더욱 발전하는 문화를 이끌어 갈 각오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17년도에는 불꽃 인두기를 개발하여 인두기로 쓰는 아름다움 서체 불 쓰는 캘리그라피용 펜촉을 특허등록하여 나무와 가죽, 종이 등에 붓처럼 자유롭게 쓰는 과정을 지도하고 있으며 재활용 나무에도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어서 남녀노소가 즐기는 문화로 발전 하고 있다.

금번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DIY&REFORM SHOW 박람회에 대형부스를 준비하고 방문자에게 불로쓰는 글씨를 시연하며 세미나를 개최하여 글리주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937~310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전참가수상자품 전시와 체험,시연을 경험할수 잇으며 행사장 입장은 무료초대권을 사진촬영하여 누구나 입장 할 수 있게 하였으며 방문시에는 현장부스에서 누구나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DIY리폼박람회 무료초대권
DIY리폼박람회 무료초대권

 

이번 활동을 통하여 인두화의 대중화를 확산할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명장으로써 사회에 기여 할수 있는 분야를 넓히고 협력하여 일자리창출은 물론 교육,문화,복지 등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