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김승원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 지지 선언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김승원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 지지 선언
  • 한상훈
  • 승인 2024.04.0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만여 조합원 구성된 사무금융노조 “윤석열 정권의 무도한 폭정 종식시킬 후보로서 김승원 지지”
- 위원장, 부위원장, 국내 카드사‧저축은행 등 노조위원장 20여 명 김승원 캠프 찾아 정책협약 이행 합의서에 서명
- 김승원 후보 “자본시장 신뢰 회복하고 민생경제와 민주주의 함께 살리자”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과 김승원 후보 지지 선언하고, 정책협약 체결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과 김승원 후보 지지 선언하고, 정책협약 체결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하 사무금융노조)1일 김승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김 후보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사무금융노조는 이날 오후 1시 김승원 캠프를 찾아 지지를 선언하고, 금융공공성 강화, 국민노후소득보장, 자본시장 신뢰 회복 등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캠프를 찾은 사무금융노조 이재진 위원장과 임동근 사무처장, 정종우 부위원장, 국내 카드사·저축은행 등 노조위원장들은 오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윤석열 정권의 무도한 폭정과 국기문란을 종식시키고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기 위한 중대한 계기라 규정하고 이러한 뜻을 실현하기 위해 김승원 후보를 지지를 선언하고 정책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체결된 정책협약 이행 합의서에는 관치금융으로부터 금융공공성을 보호하기 위하여 금융전문성이나 경력이 없는 낙하산 임원의 취업을 제한하는 입법 추진 기금형 퇴직연금제도 도입 추진 및 퇴직연금제도의 단계적 의무화를 위한 입법 노력 주요 연기금 운용 시 기후리스크 관련 지표 반영을 통한 금융산업의 탄소중립 기여 특검 임명을 통한 윤 대통령 가족의 주가 조작 의혹 엄정 조사 4일제 도입 등이 담겨있다.

 

김 후보는 금융의 공공성을 강조하고 공정한 금융시장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역설하며 윤석열 정부 이후 무너진 자본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무너진 민생경제와 민주주의를 함께 살려내자고 제안했다.

 

사무금융노조는 20111215일 창립된 사무직, 금융권, 서비스업 노동자 5만 여 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산업별 노동조합으로 금융 공공성 강화, 정치경제사회 민주화, 불평등양극화 완화, 비정규직 차별 철폐, 노동자들의 삶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