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선일초, ‘창의 쑥쑥 융합 과학의 날’ 운영
수원선일초, ‘창의 쑥쑥 융합 과학의 날’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4.04.1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컬 융합인재를 키우는 과학의 날 행사

◦ 과학 체험활동으로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사고력·창의성 신장
◦ 학생의 재능과 잠재력을 키우는 『창의 쑥쑥 융합 과학의 날』 운영
◦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및 신뢰의 학교교육 확립
수원선일초등학교, 창의쑥쑥 융합 과학의 날
수원선일초등학교, 창의쑥쑥 융합 과학의 날

 

수원선일초등학교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16일 학생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 및 창의성을 키우는 창의 쑥쑥 융합 과학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상상! 상상을 실현하는 과학!’이라는 주제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고 과학 관련 체험활동을 통하여 경기교육의 정책 목표인 세계를 선도하는 미래교육을 통한 글로컬 융합 인재를 키우는 창의융합교육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운동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부스 활동에 참여하여 직접 실험하고 과학 원리를 탐구하며 과학 결과물을 만드는 형태로 진행됐다.

아이스 에그, 관성라바, 무아레 매직, 식물가습기 등 1~4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과 수소연료전지, 구름만들기, 공기대포, 호모폴라전동기 등 5, 6학년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과학의 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사전에 안전교육을 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학생들은 창의 쑥쑥 융합 과학의 날활동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참여했고 과학의 날 활동을 통하여 창의력, 상상력을 키우며 모두가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날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제경 교장은 과학의 날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력, 그리고 탐구 역량을 키워 경기교육을 주도할 글로컬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미래 인재 양성과 신뢰와 소통의 학교교육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원선일초등학교는 꿈과 끼를 가꾸며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비전을 기반으로 교육공동체의 다양성과 창의성 보장(자율), 교육의 본질을 다시 세움(균형), 학생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시작(미래)이라는 경기교육 3대 원칙 실현을 통한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