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석성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용인 석성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 한송희
  • 승인 2024.04.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4일, 학생자치회 중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서명 활동 추진

◦ 학생, 교사, 학부모 모든 교육 공동체의 의견 수렴
◦ 학교 문화 책임 규약 위원회를 통한 민주적 절차에 의해 규약 확정
◦ 학생자치회 중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서명 활동을 통해 실천
용인 석성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용인 석성초,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 진행

 

용인 석성초등학교(교장 이동현)가 오는 24일까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교문화책임규약 서명 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피켓과 어깨띠를 활용한 구호 외치기 활동과 더불어 전교생이 학교문화책임규약 서명 등록부에 자율적으로 서명을 하는 서명 운동으로 진행된다.

 

학교문화책임규약이란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학교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함께 지켜야 할 책임 및 실천 약속이다.

 

석성초등학교는 먼저 학급회의를 통해 전교생과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적으로 학교문화책임규약협의회에서 학교의 대표 의견을 확정했다.

 

이처럼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선정된 규약을 학교 공동체 구성원 모두에게 공고하고 학교폭력예방 캠페인활동과 연계해 실천함으로써 공동체 모두가 스스로 만든 약속들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자발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됐다.

 

석성초등학교 전교 회장 유지웅 학생은 우리가 실제로 정한 약속을 바탕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보니 학생들이 더 존중하고 배려하며 학교폭력을 해서는 안된다는 책임감이 생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석성초등학교 이동현 교장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실천적인 태도가 중요하며,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만들어진 학교문화책임규약을 학생들이 스스로 서명 활동을 통해 실천한다면 학교폭력은 자연스럽게 예방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