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제13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 개최
중앙선관위, 제13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 개최
  • 국제뉴스
  • 승인 2024.05.11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13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5월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과천청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노태악 중앙선관위 위원장을 비롯하여 선거문화발전 유공자 및 가족, 유권자단체, 선거·정치 관련 학회 등 270여 명이 참석하여, 선거문화발전 유공자를 포상하고 중앙선관위 위원장 기념사,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노태악 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유권자의 참여가 사회를 발전시키고 유권자의 뜻이 모여 민주주의를 더욱 공고히 다져간다며, 이번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67%라는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관위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사전투표함 보관장소의 CCTV 영상을 상시 공개하고 개표절차에 수검표를 추가하는 등 투·개표절차의 투명성을 개선하였다면서, 선관위는 헌법이 규정한 '공정한 선거관리'라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유권자가 나라의 진정한 주인일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특혜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하여 성역 없는 수사와 감사를 받고 그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일 것이라면서, 개방형 감사관제와 감사위원회 도입 등과 함께 뼈를 깎는 자정의 노력으로 끊임없이 조직혁신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권찬민 기자 dduijje321@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