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송원초, 사랑과 감사나누기 ‘감사데이’ 운영
수원 송원초, 사랑과 감사나누기 ‘감사데이’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4.05.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전교생이 함께 하는 문화행사 운영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과 감사나누기 “감사데이” 운영
◦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함께 웃는 학교 만들기 활동 실시
송원초 감사데이 사진
송원초 감사데이 사진

수원 송원초등학교(교장 이정자)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로 전교생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감사데이를 운영했다.

2주간 운영된 이번 행사는 부모님과 선생님께 사랑과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안전인권생활부 학교사회복지실에서 주관하고 수원애()통통봉사단이 기획하여 운영 준비를 했으며, 효도쿠폰, 카네이션 거울 만들기 및 카네이션 책갈피 만들기, 감사편지 쓰기, 선생님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등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사들은 오늘 할머니 댁에 가는데 할머니 선물로 카네이션 거울을 드리면 좋아할 것 같아요.”, “효도쿠폰으로 부모님 안마를 해드렸더니 너무 기뻐하셨어요”, “스승의 날에 선생님에게 감사하다는 편지를 썼어요 ”, “선생님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는 어려웠지만 재미있었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통통봉사단 학생들은선생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책갈피를 선물할 수 있게 되어 너무 뿌듯하고 기뻐요라며 즐거워했고, 이를 전달받은 교사들은 아이들이 정성껏 만든 책갈피 선물 감동받았습니다”, “아이들의 편지 덕분에 아침을 기분 좋게 시작했어요등의 메시지를 전했다.

송원초 이정자 교장은 이번 감사데이문화행사에서 부모님과 선생님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전하는 마음이 느껴졌고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고 감사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