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수목원 야간 운영,‘수수한 봄-밤’에 초대합니다
수원수목원 야간 운영,‘수수한 봄-밤’에 초대합니다
  • 한송희
  • 승인 2024.05.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6월 15일 야간 운영…17일 저녁 영흥수목원 잔디마당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하는 ‘수수한 봄-밤 오픈라디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수목원 개원 1주년을 맞아 17일부터 615일까지 일월·영흥수목원을 야간에 운영하는 수수한 봄-을 진행한다.

 

주제 정원온실은 오전 9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방문자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30분까지 문을 연다.

 

17일 오후 6시 영흥수목원 잔디마당에 수수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수수한 봄-밤 오픈라디오행사를 영흥수목원에서 연다.

 

수원공동체라디오가 진행하는 오픈라디오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하는 수수한 봄-이야기(1), 사연과 음악이 있는 수수한 봄-’(2)로 이뤄진다.

 

이재준 시장이 수원수목원을 소개하고, 소소한 수원 퀴즈(꿀떡 증정 이벤트) 코너를 진행하며 시민들과 소통한다. 2부에서는 수수한 봄-을 주제로 수목원을 가꾸고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즉석 연주, 시민들의 사연을 듣는다.

 

야간 운영 기간에 어쿠스틱 기타&보컬, 마술쇼, 퓨전국악, 풍선 퍼포먼스, 저글링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열린다.

 

야간에 수목원을 산책하는 수수한 봄산책’, 야광화분을 만드는 빛나는 야광화분’, 업사이클(새활용) 화분과 태양광 등을 이용해 테라리움(유리병에 식물을 넣고 가꾸는 것)을 만드는 업사이클 별빛 테라리움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원수목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수수한 봄-을 준비했다많은 시민이 방문해 수목원을 산책하고,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수수한 봄-밤 오픈라디오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수원수목원은 20235월 개원했다. 지금까지 방문객이 68만 명에 이를 정도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