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우원식 국회의장 후보 접견
이재명, 우원식 국회의장 후보 접견
  • 국제뉴스
  • 승인 2024.05.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국민들에게 희망도 만들어주시고 국가의 미래도 희망적으로 개척 기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 후보를 접견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 후보를 접견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우원식 제22대 국회 국회의장 후보를 접견하고 국회가 국민들에게 희망도 만들어주시고 국정의 균형추 역할 등에 대해 크게 공감했다.

우원식 의원은 모두발언을 통해 "당대표께서 휴가를 내어 병원에 다녀오셨는데 건강이 괜찮은지 많이 걱정했다"며 "오늘 저를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당무로 고생하시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씀을 함께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총선 승리는 국민들께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을 하심과 동시에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게 개혁과 민생의 정치를 보여달라는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22대 국회 전반기 2년을 민주당의 국회가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성과를 내는 것에 집중하고 이재명 대표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민심을 받드는 국회의장이 되어서 개혁국회, 민생국회를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국회의장 후보로 당선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두손을 잡았다.

이재명 대표는 "국회의장 후보 당선자는 당내에서 가장 개혁적인, 진보적인 정책을 추진해왔던 가장 현장에 가까운 정치인였다고 생각하고 저와 생각도 일치한 부분도 많아서 제가 중점을 두고 있는 기본사회의원회 수석부위원장을 맡아 정책을 확산해왔던 분"이라고 말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현장에 있는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을지로위원회를 처음으로 하셨고 아주 적어보이지만 매우 중요한 정책을 발굴해 정책화하는 일들을 아주 훌륭하게 잘 해내셨다"고 언급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번 국회에서 우리 국민들께서 가지고 있는 기대는 국회가 국정의 균형추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삼권분립 법치주의라고 하는 헌정 질서를 제대로 지켜달라 이런 뜻이 들어 있다"면서 "국정이 이제 행정부에서 일방적으로 폭주 또는 퇴행하면서 국민들의 삶이 무너지고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만들어왔던 성과들이 크게 훼손되고 있는 마당이기 떄문에 국회가 좀 더 전면에 나서서 3부의 한 축으로서 국정의 횡포, 역주행을 막고 국민의 뜻이 일상적으로 국정에 반영될 수 있게하는 그야말로 민의의 전당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우원식 국회의장 후보께서 충분히 아주 잘 그 역할을 수행해 주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에 '정치는 약자의 가장 강한 무기, 몸의 중심은 심장이 아닌 아픈 곳'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들었는데 정치가 지향해야 될 아주 본질적 가치를 잘 표현하는 또 우리 원식 후보자의 신념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그냥 말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또 평생 정치 속에서 계속 이 가치와 신념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애써 오셨던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민주당의 당적을 벗어나서 국회의장으로서 대한민국 국회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중립적으로 맡게 된다 할지라도 가지고 계셨던 본래의 지향과 가치를 결코 버리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이재명 대표는 "온 국민들이 또 많은 당원들이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도 생각해 주시고 또 이 국가와 국민들의 삶이 매우 심한 위기에 처해 있는데 이 엄혹한 환경에서 국민들에게 희망도 만들어주시고 국가의 미래도 희망적으로 개척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