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잠원초, ‘내일의 나를 기대해요’ 진로 체험 학습 실시
수원 잠원초, ‘내일의 나를 기대해요’ 진로 체험 학습 실시
  • 한송희
  • 승인 2024.05.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3일(월)~ 5월 17일(금) 2024 진로 체험 학습 실시
잠원초, 진로 체험 학습 실시
잠원초, 진로 체험 학습 실시

 

수원 잠원초등학교(교장 이윤수)513일부터 51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4 진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학습은 학생들의 소질과 끼를 키우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고 마을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였는데, 이는 2024년 경기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 지정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기반한 진로 교육 활성화에 역점을 둔 경기도교육청의 정책과도 관련이 깊다.

 

학생들은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미래 자동차 개발자, 로봇공학자, 텍스타일 디자이너,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으며 프로그램마다 전문 강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직업과 관련한 상세한 설명과 실습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미래에 새로운 직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없어지는 직업도 많다고 해서 하고 싶은 것을 말할 수 없었다. 그런데 오늘 활동을 통해서 관심사도 생겼고 앞으로의 나의 모습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잠원초 이윤수 교장은 교육과정과 시의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 일회적이고 형식적인 진로 교육이 아닌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진로 개발 역량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