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심리치유 위한 전문심리검사‘마음돋보기’추진
수원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심리치유 위한 전문심리검사‘마음돋보기’추진
  • 한송희
  • 승인 2024.06.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만1동, 취약계층 심리치유활동
우만1동, 취약계층 심리치유활동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주민자치회(회장 강경수)는 지난 11, 우만1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의 심리 치유를 위한 마음 돋보기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우만1동 마을 자치 리빙랩 사업 토닥토닥 마음방의 하나로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우리가 만드는 1류 동네 사랑의 반찬 나눔과 연계해 반찬 나눔 대상자인 우만1동 취약계층 어르신들 중 주민과 함께 어울리고 심리 치유를 원하는 분들을 선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민들과 함께 고추장을 만들며 심리 치유를 하는 사랑의 고추장 만들기 이은 두 번째 심리 치유 활동인 마음 돋보기는 우만1동 주민자치회가 수원시 노인정신건강센터와 연계해 심리전문가가 총 4시간에 걸쳐 어르신들을 1:1로 상담하며 현재 마음 상태를 정확히 진단했다.

 

강경수 주민자치회장은 우만1동 주민자치회는 심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오늘 추진한 마음 돋보기는 평소 비싼 검사비 때문에 심리검사를 받지 못했던 독거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전문 심리 검사를 진행해 이들의 마음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노년기 고독감 등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그 지향점이 있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마음까지 어루만질 수 있는 따뜻한 우만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