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르신·아주대 의대생, 일대일 결연
수원시 어르신·아주대 의대생, 일대일 결연
  • 정기숙
  • 승인 2019.03.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 아주대학교 병원과 마음맺음 사업-
수원시 거주 어르신들과 아주대 의과대학생들이 '마음맺음 사업' 결연식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거주 어르신들과 아주대 의과대학생들이 '마음맺음 사업' 결연식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아주대학교 병원은 27일 영통구 아주대학교병원 별관에서 노인성 정신질환을 앓는 어르신을 위한 마음맺음 사업결연식을 했다.

 

2012년 시작한 마음맺음 사업은 우울, 수면장애, 화병 등 노인성 정신질환으로 고통받는 어르신과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생이 일대일로 결연하는 것이다

정신·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이 의과대학생에게 의학·정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음맺음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가이드라인)을 활용해 어르신의 신체·정신 건강을 살핀다.

 

금메달 사례관리 프로그램은 신체운동, 영양관리, 정서관리, 대인관계 활동 등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우울증 사례관리 프로그램이다. 실천계획 등을 금··동메달로 나눠 평가해 매달 개수에 따른 동기를 부여한다.

 

이밖에 학생들이 실천 가능한 정신건강 교육, 외부활동 동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결연식에는 오영택 아주대 의과대학장, 손상준 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장, 한준수 장안구보건행정과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결연한 어르신과 의대생이 정서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 정신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