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부모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 2019년 부모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정기숙
  • 승인 2019.04.0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5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경기 부모모니터링단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 학부모, 보육․보건 전문가 및 컨설턴트로 구성 된 모니터링단원, 육아종합지원 센터 담당자 대상
-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안내 및 세부지표 교육

수원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A씨는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 놓고 친구들과 잘 놀고 잘 자고 잘 먹는지, 환경은 깨끗하고 안전한지 급식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여러모로 궁금했는데, 부모모니터링단에 참여하여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 속에서 잘 먹고 잘 자고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고 건강, 위생, 급식, 안전 등 조금 미흡한 곳은 개선 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해 줄 수 있어서 뿌듯하였다.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B씨는 지표에 따른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식품알레르기 조사서나 감염병 신고체계 등의 안내서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모니터링 추진으로 조금씩 변화되어 가는 어린이집의 모습을 보면서 원장님들과 보육교직원들 특히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다.

경기도는 5일 도내 21개 시군 부모모니터링단원과 시군담당자, 육아종합지원센터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모니터링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모 모니터링 활동의 이해증진과 효율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은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체계 및 주요변경 설명 부모 모니터링 세부 지표 등으로 구성됐다.

부모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로 시군별 10명 내외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집의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을 직접 현장 모니터링하고 컨설팅한다.

도는 오는 8일 북부청에서 10개 시군의 부모 모니터링단원과 시군담당자, 육아종합지원센터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교육에 참여한 부모모니터링단이 더욱 효과적으로 활동 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 및 현장중심의 컨설팅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

남상덕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우리 부모모니터링단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