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역사의식 함양 및 중요성을 알리고자 초등역사기행단 ‘역사 즐겨찾기’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역사 프로그램은 9월 14일(토), 9월 21일(토), 10월 5일(토) 총 3회기로 진행되며, ‘조선~근현대사 역사 탐방’을 주제로 관내 11~13세 청소년 20명을 모집한다.
조선~근현대사 역사 이론, 청와대 탐방, 창경궁 및 창덕궁 탐방, 체험활동 등 3회기 동안 조선 및 근현대사에 대해 자세히 탐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역사 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사의식 제고 및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옛 백제인의 손길을 느껴보는 초등역사기행단 ‘역사 즐겨찾기’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031-328-98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 외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뉴스-SUWO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