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식품유통진흥원, 학교급식 공급 업체 공모
경기도 농식품유통진흥원, 학교급식 공급 업체 공모
  • 한상훈
  • 승인 2019.04.1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경기도 관ㆍ내외 친환경농산물 등 생산자단체 및 공급업체 모집
- G마크농산물, 관외 친환경농산물, 잡곡ㆍ마늘(탈피), 친환경버섯(팽이,양송이), 수입과일ㆍ조각과일, 견과류, 일반농산물, 소포장업체 등 9개 부문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할 업체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응모자격은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 가운데 협동조합, 영농조합, 농업법인 등 생산자단체 또는 학교급식 공급실적, 관련 시설 등을 갖춘 업체이다. 경기도 관외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단체 또는 업체다.

이번에 공모하는 품목은 일반농산물, 견과류, 수입 및 조각과일, 나물류, 과실류, 새싹채소류, 마늘, 잡곡, 양송이·팽이 버섯 등 9개 부문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34일 진흥원이 친환경 학교급식 업무를 추진한 이후, 처음 진행하는 공개모집이다.

도 식품유통진흥원은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20195월부터 20202월까지 10개월간 경기도내 학교급식 농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www.gfi.or.kr) 또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산지관리부(031-250-27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는 민간 공급에서 공공기관 공급으로 학교급식 공급체계가 전환됨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라며 보다 안전한 농산물 공급과 많은 생산자단체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급식 농산물에 대한 투명한 공급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