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일월초, 「인성덕목과 연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운영으로 인성교육 강화
수원 일월초, 「인성덕목과 연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운영으로 인성교육 강화
  • 한송희
  • 승인 2024.09.08 2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 클래스와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집단상담을 통한 인성가치․덕목 이해와 실천력 강화
◦ 지속적인 프로그램운영을 통한 미래역량 및 바른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
집단상잠프로그램
집단상잠프로그램

 

일월초등학교(교장 송왕룡)202492()부터 913() 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덕목과 연계하여 Wee 클래스 주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월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매년 학교 특색교육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활동으로 학년별 학생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담임교사의 협력수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4학년도에 실시하는 집단상담은 1학년(예절), 2학년(책임), 3학년(협동), 4학년(배려), 5학년(존중), 6학년(자율)의 인성교육 핵심가치덕목을 중심으로 저학년은 1시간, 고학년은 2시간으로 편성되어 운영한다.

 

지속적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운영으로 학급내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성가치덕목을 이해하고 내면화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고, 공감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미래역량과 바른인성을 갖춘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 한 3학년 학생은 수업을 하면서 협동이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친구들과 함께 도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수업 소감을 밝혔다.

 

송왕룡 교장은 학교에서의 인성교육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로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자신뿐 아니라 남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일월초에서는 인성교육과 연계하여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