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릴레이 챌린지」동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릴레이 챌린지」동참!
  • 한송희
  • 승인 2024.09.09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정 교육장, 서울경찰청 주관 청소년 도박 근절 캠페인 참여
◦ 릴레이 캠페인 참여로 청소년 도박 근절 사회적 관심과 동참 유도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3월 서울경찰청에서 시작된 이 챌린지는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박이 큰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학교폭력 등 심각한 2차 범죄로 이어지는 상황을 알리고 청소년 도박 근절의 추진 동력을 확보 및 사회적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김희정 교육장은 최근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도박 문제가 많은 이슈로 부각되고 있고, 이는 학교 폭력과 2차 비행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다.”라며, “선제적이고 내실 있는 도박 예방교육과 유관기관 협업 체계를 공고히 하여 용인 학생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실질적인 도박 예방교육이 학교 현장에 적용되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경기남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연계 찾아가는 도박 예방교육 지원 학교 도박 예방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학생 자치활동 연계 도박 예방 근절 캠페인 주간 운영 교육과정 연계 학생 도박 예방교육 우수사례 발굴 등을 추진하여 학생 도박 근절 및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김희정 교육감은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다음 릴레이 챌린지 주자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심상해 교육장,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을 지목하고 챌린지 참여를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