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장안구 정자1·2·3동, 주민을 잇는 소통의 장 “달빛축제” 성황리에 개최
수원 장안구 정자1·2·3동, 주민을 잇는 소통의 장 “달빛축제” 성황리에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4.09.1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자1·2·3동과 함께하는 달빛축제」로 하나 되는 정자동 -
정자123동과 함께하는 달빛축제
정자123동과 함께하는 달빛축제

 

수원시 장안구 정자1·2·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 정자공원에서 정자1·2·3동과 함께하는 달빛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과 초청 가수의 문화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어 주민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특히, 체험부스 아나바다 장터 먹거리 장터 작품전시 참여로 구성된 달빛축제 스탬프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챌린지를 완료한 참여자들은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체험에 참여하며 탄소중립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8년 정자1동과 도·농 자매결연을 맺은 충청북도 영동군 심천면은 이번 축제에 참여하여 포도, 와인, 곶감 등 특산품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였으며, 이는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축제는 지역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자치회 간 협력체계 구축의 모범 사례로 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최성배 정자1동 주민자치회장은 달빛축제에 참여해주신 내빈과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자동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