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위-멸균환경개선사업 어린이집, 유치원, 일반가정집도 5월부터 지원
#선발위-멸균환경개선사업 어린이집, 유치원, 일반가정집도 5월부터 지원
  • 주인오
  • 승인 2019.05.09 04: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위지원 4호, 멸균환경유치원 - 조원1동 큰별유치원(최은순 원장) 확정!
5월부터는 가정집도 지원한다.

선진주민발전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영유아어린이 멸균환경개선사업]1차 지원대상으로 파장동 꾸러기숲유치원(이행숙원장)과 조원2동 사임당어린이집(김애희원장) 그리고, 연무동 리라어린이집(홍민희원장)의 지원사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2차 지원대상 4, 5, 6호로 조원1동 큰별유치원(최은순원장), 영화동 늘해랑어린이집(김유진원장), 정자2동 기산영재어린이집(권용주원장)으로 [영유아어린이 멸균환경개선사업 지원심사단]에서 지원결정하고, 53일 공고하였다.

4호 지원사업장으로 확정 된 조원1동 큰별유치원에 선발위에서는 실사를 마치고, 521일 공사를 마치기로 최은순원장과 협의를 마쳤다.

#선진주민발전위원회-어린이멸균환경개선지원 관계로 수원시 조원1동 큰별유치원을 방문하여, 지원회의를 진행하였다.좌로부터  최은순원장, 선발위 주만근위원장, 김영일멸균지원추진위원장
#선진주민발전위원회-어린이멸균환경개선지원 관계로 수원시 조원1동 큰별유치원을 방문하였다.
좌로부터 최은순원장, 선발위 주만근위원장, 김영일멸균지원추진위원장

어린이들에게 멸균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필히, 공사를 함에 있어서, 학부모들에게 시공을 위한 야외학습 의사를 여쭙고, 승인을 받아 공간비우기에 들어 갔다.

학부모님들의 반응은 최고의 반응을 보였다. 자신들의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에 멸균환경개선에 공사에 대해서 대환영의 반응을 보였다. 미세먼지와 다수의 공동생활로 병원균이 수시로 발생하는 환경에서 멸균율 99.9%를 자랑하는 [세이프린] 바닥재 시공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환경의 혜택을 줄 수 있는 멸균환경개선 사업이다.

이번, 큰별유치원의 개선사업 재료비는 총 10,500,000(부가세별도)으로 선발위에서 추가지원금까지 결정하여, 유치원자부담은 1,000,000원으로 결정하고 지원하게 되었다.

#선발위 멸균환경유치원지원결정-기념촬영
#선발위 멸균환경유치원지원결정-기념촬영

선발위에서는 멸균환경추진위 부회장 김춘생(원인터내셔날 대표)과 김영일 추진위원장, 최정도 부위원장 3인에게 전담추진팀으로 결정하고, 현장방문 심사 시에는 주만근위원장이 필히, 배석한 자리에서 심사와 실사를 진행키로 하였다.

지원결정에 대해서는 1, 2, 3호 지원대상인 이행숙원장, 김애희원장, 홍민희원장이 확정 심사를 하고, 추가예산 결정은 선발위에서 자체예산범위 심의를 통해 [영유아어린이 멸균환경개선사업 지원심사단]의 최종 결정으로 추가지원이 결정 된다.

5호 지원사업장 늘해랑어린이집과 6호 지원사업장 기산영재어린이집도 곧, 멸균어린이집으로 등재 될 예정이다.

이제는 멸균환경유치원으로 꾸러기유치원과 큰별유치원, 멸균환경어린이집으로는 사임당어린이집, 리라어린이집 그리고, , 늘해랑어린이집과 기산영재어린이집도 멸균환경어린이집으로 등재 될 예정이다.

현재 시공되고 있는 멸균바닥재 [세이프린]은 공공시설용으로 특수 제작되어 공급하고 있으며, 주문가격은 3.3165,000(부가세포함)이다.

가정용은 3.366,000원으로 멸균환경으로는 비싼 듯 하나 멸균율 99.9%에 대해 20년 보장하는 제품이다.

선발위에서는 심사단을 통하여, 개인 가정집도 일부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선발위 멸균환경개선 지원담당 인 김영일 추진위원장(010-9253-7612)에게 문의하면, 된다.

(cyberweek-jmk5169@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만근 2019-05-09 14:44:54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멸균환경개선사업은 특정기관의 후원이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이 아닙니다. 순수 주민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선진국형 지원사업입니다.

여기에 일반가정에도 지원하는 제도를 5월부터 확산할예정이며, 일반가정은 참여신청 후, 선발위 심사단의 승인을 받아 재료비의 일부를 지원받는 지원사업으로 개인부담율 65%~70%정도 되며, 선발위 지원 30~ 35%정도 됩니다.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나, 한정된 예산으로 조기 지원금 소멸시에는 지원이 못한다.
가정집 지원은 전국적인, 시공비는 본인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