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미리 걷는 수원수목원'
시민과 함께 '미리 걷는 수원수목원'
  • 최순희
  • 승인 2019.05.1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수목원 조성 예정지 일월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 걷기 투어 진행-
시민들이 김장훈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수원수목원 조성지를 둘러보고 있다
시민들이 김장훈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수원수목원 조성지를 둘러보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11일 권선구 일월공원 일원에서 수원수목원 함께 걷기 투어를 열었다.

 

사전에 투어를 신청 한 20여 명의 시민은 김장훈 수목원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일월공원 일원에 조성될 습지원, 버들정원, 장식정원 등 00km 구간을 약 두 시간에 걸쳐 구석구석 둘러봤다.

 

투어를 마친 뒤에는 일월공원 입구에 설치된 소통박스 부스 앞에서 수원수목원 조성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도심 속에 수목원이 조성된다는 것이 그동안 잘 실감 나지 않았는데, 오늘 직접 예정지를 걸어보니 느낌이 색다르다면서 수원수목원이 누구나 찾고 싶어 하는 수원의 랜드마크로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인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다른 수목원과 차별화된 수원수목원만의 특화된 식물 관리·운영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수원에서 최초로 조성되는 수목원인만큼 시민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목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첫 수목원인 수원수목원은 천천동 일월공원 내에 축구장 14개 넓이인 101500규모로 조성된다. 2020년 공사를 시작해 2022년 개방을 목표로 한다.

 

수원수목원에는 습지원·암석원·초지원·생태숲 등 생태정원, 버들정원·억새정원·수국원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정원이 들어선다. 전시온실·겨울정원·장식정원 등 교육·체험을 할 수 있는 정원과 시민참여정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참시민토론회’(327)와 전정일 신구대 식물원장의 세계의 수목원, 수목원의 세계특강(425)을 열고, 수원수목원 조성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들었다. 다음 달 5일에는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근향 서울식물원과장이 강연하는 함께 만드는 수원, 수목원특강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