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 올해 도민강사 400명 일자리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 올해 도민강사 400명 일자리
  • 최순희
  • 승인 2019.07.0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민에게 일자리 제공, 청소년에게는 교육복지 지원
- 경력단절여성, 청년 942명 양성, 올해 400명 활발히 활동 중
- 작은도서관, 방과후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900여 기관에 학습 지원 예정
○ 강사임명, 강사증 수여 및 미니토크, 명사특강 운영 등으로 도민강사 활동 동기부여 및 자긍심 고취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오후 3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도민강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경기도가 양성한 도민강사가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의 청소년 학습공동체를 방문해 학습지원함으로써, 도민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학생에게는 교육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강사 및 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발대식에는 기존에 활동해 온 강사 중 200여명과 올해 신규로 강사가 된 30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는 임명장 수여 및 강사선언에 이어 미니토크, 명사특강과 강사 이미지메이킹 지원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도는 배움교실 사업을 시작하면서 기초보충학습 코딩교육 문화예술교육 인성함양 세계시민교육 등 5개 분야에 대해 경력단절여성, 청년 등을 대상으로 강사활동 취업희망자를 모집, 942명의 강사를 양성했다. 이 중 현재 400여명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 활동 중인 도민강사들은 지난 3월부터 도내 31개 시군의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 300여개 학습공동체를 방문해 학습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도내 아동 44천여명이 교육혜택을 받았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본 사업은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가치인 일자리 창출과 교육복지 확대 두 가지 목표를 충족시키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며, 앞으로 더 많은 도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도민강사들이 강사로서의 자긍심과 상호 연대감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도민강사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올해 11월 말까지 31개 시군에서 분야별 학습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의 학습지원을 희망하는 학습공동체를 계속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복배움실(031-547-6548, 65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