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폭염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 보호·지원한다
수원시, 폭염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 보호·지원한다
  • 정기숙
  • 승인 2019.08.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9일까지 ‘2019 폭염 대비 홀몸 어르신 보호대책 관리·운영 현황’ 점검-
수원시 관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한 시 관계자들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 관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한 시 관계자들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가 폭염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을 보호·지원하기 위해 시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찾아가 안전대책 관리 실태를 확인하는 현장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시작한 현장점검은 9일까지 관내 노인복지시설 등 관련 기관 40개소를 대상으로 이어진다.

 

시 노인복지과 직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무더위 쉼터 현판부착 여부와 폭염 피해 현황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온열질환 신고·인명피해 발생 건수 폭염대비 홀몸 어르신 보호대책 수립 현황 비상연락체계·보고체계 구축 현황 재난문자시스템 활용 현황 선풍기·냉방비 지원 등 복지서비스 현황도 주요 점검사항이다.

 

점검반은 현장에서 폭염대책 운영 실태 등을 확인하고, 부적합 판정을 받은 시설은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 건의사항 등 의견을 수렴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보호대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노인복지과 관계자는 폭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노인복지시설 등과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노인복지관·경로당·동 행정복지센터 등 500여 개소를 시민 누구나 찾아 쉴 수 있는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주요 도로 횡단보도와 전통시장에서 그늘막과 쿨링포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