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주민발전위원회-[멸균환경개선무료지원사업] 5호 지원사업장-멸균인증식
#선진주민발전위원회-[멸균환경개선무료지원사업] 5호 지원사업장-멸균인증식
  • 주만근
  • 승인 2019.08.19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해랑어린이집(영화동) [멸균환경개선어린이집 인증식]
#늘해랑어린이집인증식#이재준위원장,#이창성위원장,#이필근도의원,#주만근위원장외 원장님들이 참석하였다.
#늘해랑어린이집인증식#이재준위원장,#이창성위원장,#이필근도의원,#주만근위원장외 원장님들이 참석하였다.

89일 오전 11시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거북시장) 소재지의 #늘해랑어린이집은 선진주민위원회의 멸균환경개선지원사업 혜택으로 어린이집 전체바닥을 멸균율 99.9%#세이프린 소재로 교체하였다.

이 사업은 #선진주민위원회의 주만근위원장이 선진주민의 지역지원개선사업의 1차사업으로 시작한 것이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병원균이 없는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들의 멸균율 99.9%의 환경으로 부모님들이 걱정 없이, 병원균으로 부터의 해방으로,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는 걱정 없는 세상을 만들자라는 취지로 이루어진 사업이다.

지원하고 있는 세이프린 소재는 구리의 항균력을 주 원료로한 첨단 증착희석 방식으로 멸균율 99.9%의 기간을 20년 보증하는 제품이다. 현재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제공 되는 제품은 공동시설용으로 특수제작하여 제공되는 제품으로 시판하지 않고, 순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만 지원하고 있는 멸균바닥재이다. 현재 시중에서 가정용으로 [세이프린]브랜드로 판매 되고 있으며, DIY용으로 판매 되고 있는 제품으로 순수재료비가 360,000원 선이다. 두께와 용도에 따라 가격이 상승되며, 현재 제공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용 세이프린은 순수재료비가 3120,000~140,000원정도 소요 된다.

멸균환경개선지원사업에 제공되는 세이프린은 어린이들에게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아토피, 피부질환, 감기병원균 등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균을 99.9% 박멸하는 기능으로 어린이들을 보호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증명한 결과는 미국환경보호청 EPA 테스트결과를 토대로 구리의 탁월한 항균, 멸균력을 입증하고 있다. ,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에 대한 99.9% 항균 멸균력 인증서를 받은 제품이다.

선진주민위원회에서 #영유아어린이멸균환경지원사업으로 시작은 20181227일부터 시작이 되어 파장동의 #꾸러기숲유치원이 제 1호 멸균환경개선 어린이집으로 선정 되었으며, 2호 멸균환경어린이집으로는 조원2동 광교산임광그대가아파트 #사임당어린이집으로 선정 되었다. 3호 멸규환경어린이집으로 연무동 #리라어린이집으로 선정 되었으며, 4호로는 조원1#큰별유치원이 선정 되어 선진주민위원회와 정계인사와 주민들이 모여 #멸균환경인증표식을 부착하였다. 이번 8월에는 제 5호 멸균환경어린이집으로 #늘해랑어린이집이 선정되어 어린이집 전체를 멸균환경으로 개선하여 멸균환경개선인증식을 실시하였다.

8월 말에는 정자동에 소재한 #기산영재어린이집이 제 6호 멸균환경개선사업으로 선정되어 공사를 마칠 예정이며, 9월에 #멸균환경인증식을 실시 할 예정이다.

멸균환경개선사업인증식에는 #더불어민주당수원갑당협위원장 #이재준, #자유한국당수원갑당협위원장 #이창성, #경기도의원 #이필근외 시의원이었던 #한명숙, 그리고, #사임당어린이집 #김애희원장, #기산영재어린이집 #권용주원장, #나나어린이집 #이선희원장 다수의 어린이집과 유치원관계자님들이 참석하고, 주민과 선진주민위원회원님들이 참석하여 인증식을 축하여주었다.

9월에는 7, 8, 9, 10호까지 지원대상을 화겅 발표 할 예정이라 한다.

#더불어민주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재준,#자유한국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창성,#경기도의원이필근님의 정계인사님들의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재준님께서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재준,#자유한국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창성,#경기도의원이필근님의 정계인사님들의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수원갑당협위원장 이창성님께서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재준,#자유한국당수원갑당협위원장이창성,#경기도의원이필근님의 정계인사님들의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경기도의원이필근님께서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그리고 지원책으로는 수원시 장안구 소재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현행과 과 같이 순수재료 규정 내에서 100% 무상지원하고, 면적초과나 추가지원부분에 대해서는 해당부분에 대하여 선진주민발전위원회에서 60~70%를 추가지원하고, 추가 된 부분에 대하여 자부담 30~40%만 부담하면 된다.

장안구 외 지역에서도 많은 신청이 들어와 이번 선진주민위원회 지원정책위원회에서 장안구 외지역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게도 선발위에서 순수재료비의 60~70%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통과시켜 더욱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혜택을 주기로 결정하였다.

#선진주민(발전)위원회 #심재형고문님께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지원방법을 발표하고 있다.
#선진주민(발전)위원회 #심재형고문님께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대대적인 멸균지원방법을 발표하고 있다.

지원 결정은 기 접수 된 순번에 의거하여, 원장님들로 구성 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멸균환경지원정책위원회에서 1차 결정하며 최종결정은 #선발위에서 예산편성에 따라 확정고시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선발위에서 장안구 목표로 한 10개 지원사업은 올해 안에 나머지 지원부분도 확정고시 할 예정이다.

이날의 인증식 축하를 위해 아름다운 축하장식용 꽃을 #장미정원 #이영미대표께서 #늘해랑어린이집과 선진주민위원회에 손수 만들어 선물로 주셔서, 행사장 안에 아름다운 꽃 향기가 가득하였다. 장미정원 이영미 대표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에 동참하고자 제 4호 큰별유치원부터 참여하였다.

(cyberweek-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