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는 #어린이장학지원추진위원회를 발족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는 #어린이장학지원추진위원회를 발족
  • 주만근
  • 승인 2019.09.09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주민어린이집과유치원 원장 열명과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과 #윤주남위원장 주축으로 지역어린이를 위한 [수원시어린이장학지원추진위원회]를 2019년 9월 9일 18시 50분에 발족하였다.
#선진주민어린이집과유치원 원장 열명은 #주만근위원장과 #윤주남위원장 주축으로 지역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장학지원추진위원회]를 발족하였다.
#선진주민어린이집과유치원 원장 열명은 #주만근위원장과 #윤주남위원장 주축으로
지역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장학지원추진위원회]를 발족하였다.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장으로 구성 되어있는 [영유아어린이멸균환경지원사업심사단]을 통하여, 우리지역의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이라는 테마로 원장님들의 남다른 교육열정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우리 어린이들에게 전하고자 #어린이장학지원사업추진위를 발족하였다.

#영유아어린이멸균환경지원사업심사단은 수원시내의 11개의 어린이집과유치원원장이 참여하고 있으며, 심사단을 통해 #멸균환경지원이 결정됨과 동시에 앞으로, #선발위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원생에게 장학수혜를 제공 할 예정이다.

앞으로, 기본 계획은 매분기 또는 매년 약 30~50여명의 어린이장학생을 선발하여, 어린이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우리지역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국가 발전을 도모하는데 있다.

이날 참여한 멸균환경개선유치원과어린이집 원장들은 #파장동의꾸러기숲유치원 #이행숙원장, 조원2#광교산임광그대가 #사임당어린이집 #김애희원장, #연무동리라어린이집 #홍민희원장, #영화동늘해랑어린이집 #김유진원장, #정자2동기산영재어린이집 #권용주원장, #송죽동나나어린이집 #이선희원장, #영화동세정유치원 #이채영원장, #파장동한빛어린이집 #임묘현원장과 #영통구매탄1동사랑유치원 #박정순원장, #영통구매탄4동예은숲유치원 #이진숙원장이 참여하였으며, 조원1#큰별유치원 #최은순원장은 심한 감기, 몸살로 다음에 꼭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 이날, 참여한 나나어린이집과 세정유치원, 한빛유치원은 멸균환경개선사업 지원확정을 발표하고, 영통구의 사랑유치원과 예은숲유치원도 2019년 내에 지원선정대상으로 심사단원장님들과 상의하여 곧 결정하겠다고 주만근위원장은 말했다.

향후, 지원에 대한 매뉴얼에 의거하여 장안구는 현행과 같이 120(36.4)까지는 무상지원하며, 초과되는 면적에 대해서는 멸균순수바닥재 가격의 최소 60%~70%를 추가지원으로 원장님들의 부담을 줄이겠다고 하였다. 장안구를 제외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도 전체시공면적 멸균순수바닥재 가격의 60%~70%를 지원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타 지역의 형평성에 대하여, 이야기가 나왔지만, 이 사업은 정부나 시에서 자금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개인의 주머니를 털어가며 지원하는 주민지원 사업으로 연간 1억원 이상 초과 할 수가 없기에 이러한 규정을 만들었다고 한다.

타 지역의 지원을 확대하는 것은 좋으나, 한정 된 개인적 수입을 고려하며, 진행하는 선진주민위원회의는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지원을 행하지 못한 것에 안타까워하고 있다.

선진주민위원회에서는 이번에 지원확정 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대하여 실사를 곧 실시하고, 바로 시공이 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하였다.

우리지역 #선진주민원장님들은 어린제자를 향한, 뜨거운 사랑과, 아름답고 찬란한 빛이 항상 넘치는 나눔의 멋진 사업으로 전개하는 것을 보면, 우리에게 큰 가르침의 교훈을 느끼게 한다.(cyberweek-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