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페이, 수원화성문화제 기간에는 인센티브가 10%
수원페이, 수원화성문화제 기간에는 인센티브가 10%
  • 김재희
  • 승인 2019.10.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수원페이’, 3~6일 충전하면 추가 인센티브 지급-

◦3일부터 6일까지 수원페이에 현금 충전하면 인센티브 10%

◦수원페이 충전하면 인센티브 자동으로 더해져, 한 달 최대 50만 원 충전

◦전통시장 비롯해 연 매출 1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
수원페이
수원페이

 

56회 수원화성문화제 기간인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수원페이에 현금을 충전하면 인센티브 10%가 더해진다.

 

수원시는 수원화성문화제를 맞아 기존 인센티브(6%)에 특별 인센티브 4%를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예를 들어 10만 원을 수원페이 계좌에 입금하면 포인트 106000점이 충전되는데, 3~6일에 입금하면 11만 점이 충전된다. 수원페이를 충전할 때 인센티브가 자동으로 더해진다. 포인트는 수원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수원페이는 개인이 한 달에 최대 50만 원(1년 최대 400만 원)을 충전할 수 있다. 법인·단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하지 않는다.

 

신용카드 모양의 수원페이는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관내 전통시장, 사회적경제기업, 연 매출 1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사업장(슈퍼마켓·편의점·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온라인쇼핑몰, 연 매출 10억 원 초과 사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수원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형 지역화폐로 수원페이 이용자에게는 충전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연 매출 10억 원 이하 사업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수원페이를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앱을 열어 무료카드 신청하기를 누르고, 수원시를 선택해 수원페이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본인 명의 예금계좌가 있는 만 14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카드 수령 후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등록하고, 현금 충전 계좌를 연결해 충전하면 된다. 사용금액의 30%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관내 농협(21개소), 기업은행(12개소)에 방문해 수원페이를 신청할 수 있다.

 

심언형 수원시 지역경제과장은 인센티브 추가 지급이 수원화성문화제 기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031-228-2678, 수원시 지역경제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