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규장안구청장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과 #한국형몬드라곤협동조합 기획안 논의
#이병규장안구청장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과 #한국형몬드라곤협동조합 기획안 논의
  • 주만근
  • 승인 2020.01.08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규구청장은 수원의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활성화 사업으로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과 #지역경제활성화주민참여정책 기획안과 지역현안의 민원에 논의하였다.
#이병규장안구청장과 #주만근위원장(선진주민위원회), #임용순행정지원과장, #맹한영건설과장은 주민의견에 따른 주민사업제안과 주민민원에 대하여 발전적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병규장안구청장과 #주만근위원장(선진주민위원회),
#임용순행정지원과장, #맹한영건설과장은
주민의견에 따른 주민사업제안과 주민민원에 대하여 발전적회의를 진행하였다.

​​​​​​​17일 오후 2시 장안구청 구청장실에서 #이병규구청장은 #지역활성화주민참여정책의 일환으로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과 #임용순행정과장 #맹한영건설과장과 지역발전에 대한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의 “2020주민사업 추진기획안에 대하여 회의를 하였다.

회의내용 첫 번째 주제는 주민민원 진행과 주요검토사항, 주민의견 공유와 지원사항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민원주민들의 잦은 민원 건으로는 조원IC 진출입로의 공사 완료시까지의 안전과 분빈, 소음에 대한 대책과 개통 후에 따르는 차량증가에 대한 소음과 주민안전에 대한 중요한 기본적인 사항과 주안말사거리에서 송원초교까지의 안전한 어린이보호에 대한 대책 등 주민민원 추진사항 검토와 행정적 지원도움을 심도 깊게 논의하였으며,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민원에 대해서도, #국민권익위원회의 의견에 안타까워하였다,

#이병규구청장은 수원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이건에 대한 민원을 기조실에서 전담하여 중요하게 진행하고 있으나, 경찰청에서 이전의사가 없어 좋은 취지에서 시작 된 주민민원이 더 이상 진행 안 되고 있는 민원에 대하여, 주민과 함께 고민하여 진행 하겠다고 하였다.

우리지역의 낙후 된 교통망에 대한 주민들의 신뢰와 기대에 대한 회의에 대해서는 주민과 함께 민원해결 방안과 대책을 논의하였다. 가장 큰 부분으로는 신수원선의 2026년 완공에 대한 주민소망을 담은 꿈을 관계부처에 #선진주민위원회에서 1월 중에 호소문과 주민민원으로 전달 할 것을 밝혔으며, 장안구내의 교통계획에 대한 트램과 BRT에 대한 주민민원에 대해서도 밀접한 행정지원을 약속하였다.

회의내용 두 번째로는 #선진주민위원회의 지역발전에 따른 “2020 사업추진 실천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우리 수원시 장안구에 소재한 해우재를 브랜드 전략화로 추진함에 있어서, 장안구청과 주민과 함께 진행하기를 요청하였으며, #이병규구청장은 우리지역의 발전을 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주만근위원장은 주민사업추진방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였다.

우리지역 발전은 곧, 수원시의 발전으로, 지역 활성화에 따른 경제적 시장환경 조성이 우선이기에, 초기 버젼으로 기업유치를 위한 Sales Communication전략으로 수원중심의 종합협동조합네트워크 시스템을 준비하고, 이에 대한 이미지브랜드에 대한 부분으로 K-Mondragon전략을 추진하여, 대한민국의 ON, OFF LINESC MARKETING의 전진 기지를 만들고, 초기버젼의 기업참여 조성에 따른 생활브랜드로 [화장실문화중심, 욕실문화중심, 생활문화중심]을 바탕으로 한 지역참여 프로모션부터 시작하는 전략을 추진 할 것이라 하였다.

이러한 세부적 추진사항을 위하여, #주만근위원장은 수원시에서 해우재와 MOU를 체결한 #바스엑스포 #박현순회장을 만나, K-MONDRAGON참여를 부탁하였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지원과 공공시설지원 프로모션을 약속하였다.

선진주민위원회는 #영유아어린이를위한환경개선지원사업 내용을 #이병규구청장에게 보고하고, 2019년 장안구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0개소 지원에 대한 성과와 2020년에도 10개의 어린이지원사업을 약속하였다. , #멸균환경개선지원사업 추진위원단장과 추진위원장, 추진위원들이 지속적으로 열의를 다하여 지역 발전에 임하는 것에 대하여, #이병규구청장의 격려도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 외의 선진주민위원회에서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른신들과 사업자를 위한 휴대전화 실전활용교육 준비로 PC & MOBILE교육준비에 대하여, 초급, 중급, 고급교육을 계획 중이며, 지역 스포츠활성화에 따른 주민소통시스템 전략, 주민단합대회진행, 해외관광객유치프로그램, 그 동안 인적자원이 부족하여 장비가 완벽하게 준비 되어있는 상태에서도 주민에게 지원 못 하였던 아날로그 비디오 디지털전환 지원사업도 향후, 모바일교육을 한 교육생들과 함께 지원사업을 전개 할 것이라 하였다.

#이병규구청장은 변화하는 새로운 지식에 대해서도, 꾸준히 익히고, 연구하고, 주민과 함께 공감소통지역발전전략에 따른 기업유치 MOU에 참여 하겠다고 하였으며, “주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애착에 감사하며, 다양한 지역발전 추진사업 제안은 전문가 수준의 전략, 전술로 체계적인 세부계획에도 함께 할 것이라 하였다.

(cyberweek-jmk5169@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