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토종종자 수집발굴 사업’ 참여단체 모집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토종종자 수집발굴 사업’ 참여단체 모집
  • 조진모 기자
  • 승인 2020.06.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도 종자관리소, 6.16일까지 ‘토종종자 수집발굴 사업’ 참여단체 모집
- 최근 3년 내 토종종자 수집·증식과 재배기술 실적이 있고, 검정 역량 전문가 최소 2인
이상 보유, 토종종자 보관 장비, 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거나 이용이 가능한 단체
- 6.19일 2개 단체 선정, 선정된 단체에는 최대 2천2백만원까지 사업비 지원
경기도 토종종자은행 행사사진
경기도 토종종자은행 행사사진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경기도종자관리소가 올해 토종종자 수집발굴 사업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토종종자 수집발굴 사업은 도내 지역별로 숨겨진 토종종자를 수집·발굴해 토종농작물 유전자원을 보존·육성하기 위한 기반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최근 3년 이내 토종종자 수집·증식과 재배 기술(지도·보급) 실적이 있는 단체 토종종자 검정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최소 2명 이상 보유한 단체 토종종자 보관 장비, 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거나 이용이 가능한 단체여야 한다.

2개 단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단체에는 토종종자 수집·발굴 인건비, 수집도구 구입비, 홍보비, 임대료, 일반경비 등으로 최대 22백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단체는 단체별로 도내 2개시·군을 지정해 1개 지역당 100점 이상의 토종종자를 수집·발굴하고, 수집한 종자는 데이터베이스화해 토종종자은행에 최종 입고해야 한다.

접수는 616일까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도농지원부로 우편 접수하거나 지정된 이메일(njyrt2000@gfi.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유통진흥원 도농지원부(031-250-2733)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소중한 토종종자의 가치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것은 우리 세대의 의무이자 과거와 현재를 잇는 역사적 농업의 첫 걸음이다라며 토종종자 농산물 보존·육성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