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나서 … 교육사업 공모
,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나서 … 교육사업 공모
  • 주만근 기자
  • 승인 2018.05.10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5월 8일부터 23일까지 민주시민교육 운영기관(단체) 공모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실천과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8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31개 시·군의 계층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과 지역별 협의체 구성 등 경기도내 민주시민교육 확산과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예산은 총 33,500만원이며, 시군 계층별 교육은 1개 기관당 최대 1,500만원, 지역별 협의체 구성사업은 컨소시엄 1개 기관당 최대 2,500만원이 지원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내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는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들의 사업 이해도 제고 및 원활한 공모신청을 위해 511일 오후 3시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배움터 223호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대상은 도내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기관법인단체, 기타 정부기관,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학 등으로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58()부터 523()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우편 접수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5월 말 통보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정보센터의 사업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민주시민교육을 발굴하고 지역거점기관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교육 소외지역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yberweek-주만근)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