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해브러, 순천 청년 창업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 위한 창업 인재 육성
다해브러, 순천 청년 창업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 위한 창업 인재 육성
  • 김재희
  • 승인 2020.08.26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해브러 더퍼스트펭귄 순천만국가정원

도시재생 기반의 창의 혁신형 사회적기업 다해브러가 전라남도, 순천시와 함께 순천 지역을 기반으로 진행하는 청년 창업 프로젝트 ‘퍼스트 펭귄 프로젝트’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퍼스트 펭귄 프로젝트는 순천에서의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전남 이외 지역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도시재생을 주제로 한 재생 건축, 재생 관광, 재생 제조 3가지 분야의 특화된 교육을 통해 순천의 새로운 매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8월 한 달 동안 참가자들은 재생 건축/관광/제조 분야에 맞게 각자의 창업아이템을 구상하고, 발표회를 통해 공유하며 멘토 별로 피드백을 받고 현실적 구체화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순천에 대해 더 많이 알아 갈 수 있도록 명소를 방문하는 프로그램도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

앞으로도 9월 프로그램이 마무리 될 때까지 개인 맞춤형 창업 컨설팅과 같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적극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다해브러 배순철 대표는 “순천을 이해하고 알아가며 본인의 목표에 맞게 내용을 점점 구체화시키는 단계이며 지원사업, 지원정책 등 순천에서 안정된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다해브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다해브러 유혜린 매니저 010-9166-4355 다해브러 홍보대행 에이투지라운지 한준희 대표이사 010-9262-007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