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주민(발전)위원회 주만근위원장 염태영시장으로부터 감사패
선진주민(발전)위원회 주만근위원장 염태영시장으로부터 감사패
  • 이승찬
  • 승인 2020.10.18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선진주민위원회

- 선진주민위원회는 지역 활성화와 주민소통으로 주민 민원의 대표적 성공결과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염태영수원시장에게 감사패를 받고있다.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염태영수원시장에게 감사패를 받고있다.

수원시 염태영시장은 15일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그 동안, 수원북부순환도로 공사로 주민불편과 주민 안전대책 민원의 창구 역활을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이 진행해 왔다.

201832일 주만근정책위원장은 지역의 현안인 장안구 발전에 따른 교통문제, 소상공인 활성화, 생활형SOC사업과 수원북부민자도로공사로 인한 주민불편대책을 염태영시장에게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여, 염태영시장이 직접 330일 주민들에게 이에 대한 회답을 수원시청 관련국장과 관련 부서의 공직자과 함께 주민 불편방지에 대한 대책을 약속하였었다.

도로공사를 진행 함에 이어서 주민들이 사용하는 주진출입로의 오염을 막고 비산먼지 발생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공사차량 우회는 물론, 차량세척 등의 완벽한 시설로 주민의 불편과 피해가 없도록 섬세한 대책을 실시하였다.

발파와 소음발생에 대한 기간 중에는 비산먼지 발생에 대한 대책과 사전 공지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를 위한 노력으로 주민들은 발파를 하는지 전혀 모를 정도이었다. 수원시는 주민과의 긴밀한 소통의 끈을, 개통시까지도 꾸준히 이루었다. 염태영시장은 주민 불편방지와 안전대책에 따른 모든 약속사항에 대하여 현장 수시 확인은 물론, 주민과 직접 소통으로 주민 안전문제와 불편에 대한 해결책을 만들어 갔다.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장은 수시로 염태영시장에게 공사진행사항과 지역현안에 대한 발전적 의견을 보고하는 주민 창구역활을 하였던 공으로 감사패를 받게 되었다.

수원시 김용덕교통안전국장이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있다.
수원시 김용덕교통안전국장이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있다.

주만근위원장은 이날 교통안전국장의 주제로 진행 된 감사패증정식으로 알고 방문한 후 귀가 중이었으나, 염시장은 다른 업무 중이었으나, 바로 주위원장을 시청으로 다시 초대하여, 염시장이 직접 감사패를 전달하고, 50분간 지역현안과 소중한 주민들의 활동상황에 대하여 경청하고, 발전사항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이에 숨은 공로자는 수원시 건설정책과 조홍연 민자사업팀장이다.

#조홍연팀장은 조원나들목 부근의 주민들과의 여러 차례 간담회와 주민개인 면담을 진행하였으며, 주민들의 거센 반발과 항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자세로 주민민원 해결을 적극적으로 지혜롭게 해결하여, 순환도로 개통 후 주민들은 조홍연팀장에게 고마워하고 있다. 주민들은 주민과의 소통전령사 조홍연이라고 부르고 있다.

선진주민위원회와 주민들은 염태영시장과 모든 공직자의 열린 소통마인드에 매우 고마워하고, "수원의 발전과 장안의 발전에 대한 주민프로젝트 #K몬드라곤에 대해서도 염태영시장님의 관심과 지도를 바라고 있다"고 주만근위원장은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