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반갑소’에서 우리나라 소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신축년 반갑소’에서 우리나라 소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최순희
  • 승인 2020.12.3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광교박물관, 2021년 흰 소의 해를 맞아 틈새전시 개최
신축년 반갑소 전시 전경
신축년 반갑소 전시 전경

 

흰 소 띠의 해를 맞아 소와 관련된 다양한 역사 문화 자료를 수원광교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수원광교박물관은 11일부터 1231일까지 박물관 2층 복도에 2021년 흰 소의 해 기념 틈새전시 신축년 반갑소를 진행한다.

 

이번 틈새전시에서는 설화·속담·민속 등 우리 역사와 문화 속에 담겨 있는 다양한 소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 소의 모습이 그려진 고구려 덕흥리 고분벽화와 일제강점기에 쓰였던 소 사진엽서 등 소 관련 유물 사진도 볼 수 있다.

 

또 벽사(사악한 것을 물리침)의 상징으로 쓰였던 쇠코뚜레를 대문 위에 걸고 소에게 각종 용구를 착용시켜 보는 간단한 체험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박스도 마련했다.

 

전시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40명 이하로 관람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수원광교박물관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더 많은 시민들이 새해를 맞아 소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전시내용을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광교박물관 홈페이지(http://ggmuseum.suw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수원광교박물관은 2017정유년, 붉은 닭의 해, 꼬꼬이야기를 시작으로 2018무술년, 황금 개의 해’, 2019기해년, 복을 주는 황금돼지’, 2020경자년 궁금하쥐? 좋은 쥐, 나쁜 쥐, 이상한 쥐등 매년 띠와 관련된 전시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