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령자 117세, 115세 모두가 일본인
세계 최고령자 117세, 115세 모두가 일본인
  • 주만근 기자
  • 승인 2018.08.17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잡힌 생활은 장수와 건강의 중요한 요소이다.
세계 최고령자 117세, 115세 모두가 일본인
세계 최고령자 117세, 115세 모두가 일본인

일본인이 장수하는 것은 식습관뿐만 아니라 많은 요소가 관계가 있다고 하는 기사를 일본뉴스가 게재했다.

기사는 세계 최고령 여성이 얼마 전 117세를 일기로 사망하였으며, 현재는 115 세의 여성이 세계 최고령이 된 이 두 사람은 모두 일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쿠바 미디어 보도를 인용 해 "일본인의 끈기와 균형 잡힌 생활은 유명하고, 이것이 장수와 건강의 중요한 요소이다"고 전했다.

기사는 그 위에, "일본은 100 세 이상 노인의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에서 67000명 이상 있다"고 소개했다. "통계를 시작한 1963 년 당시 100 세 이상 노인은 153명 밖에 없었지만, 35 년 후 98 년에는 1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후생 노동성의 최신 보고서에서 이러한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주요 요인은 의료 수준이 계속 향상되었는지, 일본인에게는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있는 것과 관계 분석되고 있다 "고 설명 했다.

또한 문서는 전 세계의 과학자들이 수십 년 동안 일본인의 장수 비결에 대해 그 이유를 알기위해 시도하고 있으며, 일본인의 생활과 다른 지역 사람들의 생활과 의 차이를 상세하게 비교하여 왔다고 소개하였다. "지방 함유량이 적은 음식과 야채와 생선을 많이 포함한 식습관이 포인트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 복잡한 현상이며, 단순히 식습관 만의 이유로 설명 할 수 없다고 하고있다 "고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일본의 과학자들은 연구를 통해 유전학, 생활 조건, 사회 발전, 주거 환경, 의료 서비스 등 다방면에서 분석해야한다고 결론을 내고 있다고 한다. 다만 기사는 "그래도 식습관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요소"라고 지적했다. 어느 조사에서는 수십 명의 일본의 100세 이상 노인이 "식사량이 많지는 않으나 잘 씹어 먹는다. 고기도 생선도 먹고 균형 잡힌 식사를 유의"며 자신도 "이 식습관이 장수의 비결 "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전했다

(cyberweek 주만근)